알아두면좋은..

[스크랩] 당뇨걸렸다면 혈당관리 개으름피우지 마세요..

이혁주기자 2005. 11. 19. 23:09


당뇨 걸렸다면 '혈당 관리' 게으름 피우지 마세요


▲ 김광원 교수
당뇨병을 처음 진단받은 사람 중에는 신체 이상반응이 당장 없다며 혈당 관리에 적극적이지 않은 경우가 많다. 하지만 당뇨병 관리의 핵심은 꾸준함에 있다.

치료 목적은 비정상적으로 높은 혈당을 낮추어 세포에 영양공급이 원활하게 이뤄지게 하는 것이다. 따라서 당뇨병 환자는 ▲혈당의 정상화 ▲표준체중 유지 ▲콜레스테롤 등 혈중 지질의 정상 유지 ▲정상혈압 등 4가지 건강지표를 반드시 지켜야 한다.

상당수 환자들은 부작용을 걱정해 약을 먹는 것을 꺼려한다. 그러나 높아진 혈당은 반드시 혈당강하제를 복용해서 정상 수준으로 낮춰야 한다. 현재 사용되고 있는 당뇨병 치료제는 매우 안전하기 때문에 부작용에 대한 걱정을 안 해도 될 정도이다.

약물 치료가 잘 안 돼 인슐린 주사가 필요한 단계에서도 환자들은 주사제를 기피한다. 인슐린은 마약 같아서 한 번 맞으면 평생 간다는 등의 잘못된 상식 때문이다.

하지만 혈당이 높은 상태를 그대로 방치하면 합병증이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그나마 분비되는 인슐린도 고갈된다. 그러면 갈수록 혈당 조절은 더 어렵게 된다. 당뇨병은 반드시 발견 즉시 치료를 시작해야 하며, 당뇨병과 함께 인생을 즐겁게 살아간다고 생각해야 한다.

출처:http://health.chosun.com/servlet/base.health.ViewArticle?art_id=20051006000041

 

 

출처 : 당 사랑
글쓴이 : VJ 이대통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