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자 뉴스

고려인150주년기념 유라시아 자동차대장정 동해대회

이혁주기자 2014. 8. 23. 10:57

 

 

 

 

한인이 러시아로 이주한 지 15주년을 기념하고 한반도 폏화와 토일을 염원하며, 유라시아 이니셔티브와 한-러 친선과 동북아 경제협력과 교류확대 환경조성의 목적으로 모스크바에서 경유해 동해까지 장장 15000km를 달려온 러시아 고려인 이주 150주년 기념 유라시아 자동차 대장정 동해대회23 개최된다.

 

유라시아 자동차 동해대회 대장정 동해대회는 동북아포럼 등 동해지역 시민사회단체들이 중심이 되어 대회준비위원회를 구성, 동해대회를 진행하게 된다. 준비위원회 관계자는 동해시가 지니고 있는 지정학적 위치와 동해항과 한--DBS 취항 등 기반시설을 갖춘 동해시가 향후 동북아시대의 거점도시로의 역할과 미래비전을 위해서라도 동해대회가 큰 의미를 갖는다고 밝혔다.

 

동해대회는 23일 오후 5시에 삼척MBC 앞에서 랠리팀 영접행사를 갖고 동해시가지 일대에서 랠리팀의 방문을 알리는 카퍼레이드를 펼치며 오후 7시 동해보양온천컨벤션(.망상그랜드호텔)에서 랠리팀과 대회관계자 및 동해시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며 다양한 환영행사와 대장정을 마감하는 랠리팀의 경과보고도 있을 예정이다. 또한 24일 동해항에서 윤페리를 통해 돌아가는 랠리팀의 환송행사도 동해항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엔케이엔뉴스 I 무단 복제·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첨부이미지 댓글과 함께하면 언제나 즐거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