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시렁궁시렁[자유게시판]

[대통이의 궁시렁] 우리동네의 이상한?주유소..

이혁주기자 2010. 6. 30. 15:38

DSC_6668.jpg

 ▲이 주유소가 바로 이상한? 주유소입니다..경유값이 1478원이라고 보이죠??크게써놨으니까 잘보일겁니다..

 

여러분들은 혹시 셀프주유소에대해 어느정도나 알고계시나요??

필자는 그냥 편하게?? 이렇게 알고있습니다..

 

주유원이 기름을 체워주는게아니고 본인..운전자가 직접 주유를 함으로 해서

주유원에게 지급될 인건비나 유지비를 절약..그덕분에 운전자에게 저렴하개 기름을 팔수있다..

보통 인근주유소보다는 100원정도 싸게판매를 한다(어느 언론매체에서 들은적이 있어 기억을 되살렸음)

 

이런 홍보덕분인지?많은 운전자들이 한푼이라도 아끼려고 불편함을  감수하고 직접주유를 합니다.

주위에 셀프주유소라도 생기면 계타는기분으로 찾아가서 넣곤했지요..

 

이 주유소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처음오푼햇을때..100원까지는아니더라도 주위의 주유소보다는 적게받았는데요..

언제가부터(정확하게 기억이 안납니다) 이집기름값이 안싸네?하는 의문이 생겼습니다..

네비에 유가정보검색을 안하고(항상 주위의 주유소보다 싸게 팔았으니까요)찾아가서  주유를하고 나오다가..

다른주유소의 가격을 보고 뭐야??이집이 더싸잖아...이런일이 생깁니다...그레서 유가정보검색을 해보니..

이런..이런..오히려 인근주유소보다 20원정도나  더받다니..그뒤부터 잘 안갑니다..다만 동네이니까..

그쪽을 지나면서 보니..다른주유소보다..차가 더 많이 드나든다는사실..아니..저양반들은 유가정보도 안보나?

 

큰딸아이가 SK상품권 5만원짜리를 두장 준적이 있었습니다..

그레서 가장 가까운 SK주유소가 이집이라서 가서 주유하면서 물엇지요..

셀프라면서 왜 안싸냐구요..그렜더니 위치에따라 다르답니다..

물론 답은 아니겟지요..이런걸 질문에대한 답이라고 믿을사람은 없을테니까요..

그레서 상품권 다쓰고나서  또 안갔습니다..네비로 유가정보를검색해서 조금 멀더라도 최저가로 파는데를 가지요..

 

오늘 그주유소의 세차장에 차를 세차하려고 갔었답니다..

차를 세차하는도중에도 많은차들이 기름을 넣으려고 들어오더군요..

앞차가 기름넣고 빠질때까지 얌전히 기다리시는모습에..필자의 마음이 불편했습니다.. 

여기말고 다른주유소에가면 직접수고 안해도 기름넣어주며 값도 싼주유소가 있는데..

이건 아니다..비싼줄알면서도 일부러 찾아오지않는한..이건 아닌데..셀프주유소가 싸다니까 온걸꺼야..

이집에서 기름넣고 가다가 싼 주유소를 보게돼면 셀프라면서 비싸게 팔아처먹는다고 욕한번하고

그냥 잊어버리겟지...

 

근데 찜찜합니다..우리의 상식?을 역으로 이용하는건가요???

셀프주유소는 싸다???? 이런거아니라면  왜 샐프주유소를 찾을까요??궁금하잖아요...

 

돈이 많아서 폼잡으려고 고급기름을 넣으려고 하는 운전자가 아니라면..

기름이 다 떨어져가는데.. 기름을 넣어야하는데..주유소가 안보이네??

이럴때 샐프주유소가 나타나면 지나쳤다가도 후진해서 기름을 넣치않을까요???

 

모르겟습니다..

우리동네의 이 셀프주유소만 비싸게받는거같아서 이상한?? 주유소라고 했는데..

다른데서도 셀프주유소라고 하면서 주위보다..비싸게 받는 ..그런주유소는 없지요???

 

DSC_6660.jpg

 ▲내차 네비에서 검색됀 경유가격정보입니다..한인주유소가 1476원으로 제일 앞에 나오는군요..

 

 

DSC_6663.jpg

▲이상한? 샐프주유소인 상봉주유소가 2번쩨페이지 2번쩨에 1478원이라고 보이는군요..첫번쩨 보이는

유성주유소는 망우사거리에있는주유소인데  같은1478원이지만 주유원이 기름을 넣어주고 휴지까지도 주지요..

셀프주유소는 싸게판다며?휴지나,생수,커피 ..이딴거 절대..네버..결코..안줍니다..품질이 같은 기름이라면

이주유소가 마진을 더먹는다는거아닌가요??셀프주유소가 뭐이레??바로 욕나오지요..오히려 더 비싸다는거

아닙니까??주유원도 안쓰면서..써비스도 안해주면서..똑같이 받아??

 

DSC_6667.jpg

▲보이시나요??셀프라고 ..크게써놓은거..차주들이 직접 기름넣고 계십니다..주유원이 없으니까요..이집에서

조금만 더가면 바로 코앞인 사거리에 유성주유소가 같은돈받고 기름넣어주고 써비스도(휴지지만)주는데..

 

솔직히  이 상봉주유소는 이름바뀌기전에는 동진주유소였답니다(이동네에 오래살아서 자주이용했거든요)..

그런데 샐프주유소로 바뀌길레 좋아라했고..처음엔 싸게팔길레 장갑끼고 직접기름넣는거 감수했는데..

점차 이상하게?변해가더라구요..그레서 왜 셀프라고 붙이고 영업을하는지..물어도 봤지만...

 

참!!필자만일까요??우리나라 정유회사에도 문제있다고보는데..기름값..왜 안내린데요???

국제유가도 예전보다 아주많이 떨어졌고..환율도 한참기름값이 높았을때보다  아주..훨씬많이 떨어졌는데..

기름값좀 내립시다..그러면 이런거 안써두 돼잖우???높은 양반들은 자기돈으로 손수?기름을 안넣으니까

모르는건가??운전기사가 점심먹는동안에 국민돈으로 기름넣고 오니..기름값이 아무리 높아도 모르는거야??

그런거야??이승만대통령이 시장을 순시중에 많은국민들이 밥을 굶는다하니까..그러면 빵을먹으면

돼지않느냐고 했다는 말같지도 않은 일화가 왜 생각날까??높은양반들이..위정자들이 직접 기름을

셀프주유소에가서 손수..넣는 그날까지..오래오래 살아야지..암!!...

 

 

출처☞ 필자홈피 http://cafe.daum.net/loved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