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시렁궁시렁[자유게시판]

긴급!! 要 조심!!..혼인 스미싱에 당했거든요..

이혁주기자 2013. 7. 18. 18:22

 

 

*파밍,피싱에 이어 이번엔 "스미싱" 인가??? 

 

무서운 세상이다.그저께 일이다.

이날의 일로 어젠 하루종일 심란하고 정신없이 허둥댄날인데

내휴대폰에 뜬 한통의 문자때문에 일이 생겼다.

 

우리 이번주말 결혼합니다.

많이 많이 축복하여 주세요

loveloev.com                 -> 행여 이거 호기심으로 절대 접속하지말것!!

 

지난 주말에 우리집 둘쩨 여식을 시집보냈다.

그레서 평소같으면 처다보지도 않았을 문자이지만,

우리집 아이도 모바일 청첩장을 보냈기에..그런것인줄알았다.

 

폰에뜬  웹으로 접속하지않고 PC로 접속했는데..중국웹싸이트였다..

그레서 뭐가 이레? 별생각없이 창을 닫았다...

 

그날 밤이다..

한밤중에 문자가 들어오기시작하는데..정신이없이 엄청 들어온다..

젊잔은건 누구세요?? 기분나뿐건  너..누구야??

더 심한건 .어떤xx야?? 주글레???

이게뭐냐??

그중에서 좀 젊잖게?? 물어온 문자에 답을보냈다..

무슨일이신가요?? 이 xx  입니다..

그레서 글자가 오고간다음에 이유를 알았다..

 

누가 내 핸드폰 번호로 대량의 불특정 다수에게 결혼문자를 보낸모양이였다.

밤새도록 ..어떤양반?은 무려 60여개의 문자를보냈는데..

맨나중엔 화가 풀렸는지 내일 또 보내야지..잘자요..로  끝이다...

 

아침에 KT 고객센타에 전화를했다..

전화를 이리저리 돌리더니 재발방지를 원한다면

내 전화번호를 바꾸라고 한다..

고객만족팀의 담당자와 어렵게 통화를했는데..

이미 메스컴에도 알려진내용이라면서(왜 여즉 몰랐는냐는 투 였다)

시스템상 방법이 없으니 경찰서에 직접가서 신고를 하시라고 한다.

 

이게  왜 내잘못인지??

내 잘못이 아니라면 내가 왜 이렇게 욕먹고,스트레스받고 내가 수습하려고 뛰어다녀야하지??

그레서 관내 KT에 들어가 문의겸 항의?를 했지만..별 방법이 없다기에..

신고도 포기하고 그냥 귀가해버렸다..

 

나에게 이런일이 생길꺼라고는 전혀 생각못했다..

그런데 생겼다..인터넷을 자주하니까..

모르는 사람에게 매일을 받으면 삭제하라던지..

전화를 받으려면 끊어지는 전화는 절대 걸지말라던지..

링크걸린문자는 접속하는데 조심하라는등의

사전 주의사항으로 알고있었지만..

나한테 이런게 생겼다..

 

내 경우는 컴을 이용해서 접속을했기에..

내폰에 악성코드따위는 안갈린듯하다.

소액결제는 폰 개통하면서 막았길레

내 폰으로 결제가 안됀듯했다..

그런데도 내가 이렇게 하는 이유는???

 

내 폰번호로 보낸 문자가 도데체 몇통인지를 알수가없고

그 문자를받아서 나 처럼 컴이 아닌 폰으로 접속을 해본분들은

소액결제가 됏을꺼같아서 불안하고 미안하기때문이다..

내폰번호로 결혼스미싱 문자를 받으신분들이 피해가 없기를 바라며

또한 이런 문자(당국에서는 결혼 스미싱이라고 하는모양이다)를

다른경로를 통해 받게되신다면 절대 조심하시라는 마음으로 다소 길게 썼다..

 

만일  *이미 소액결제가(적은 금액이라도)됐을경우에는 관할경찰서에가서

         사건사고확인서를 받아서 통신사에 제출해야 환불조치가 가능하다.

    

         * 이 글을 보는즉시 당장 가입통신사에 전화를 해서 소액결제를 막아야한다 

           (9월부터는 통신사에서 자동차단하기로했다지만 아직은 멀다)

 

     이미 링크싸이트에 접속을 했지만 소액결제 여부가 의심스럽다면 가입 통신사 고객쎈타에

       전화해서 알아보는것이 좋겠다..

 

내딴에는 나는 안당한다고..다른사람들의 피해사례에 전혀 관심을 두지않았는데..

공교롭게도 우리집 여식의 결혼시기에 겹쳐 똑똑?하다고 자부해온 내가

이런 문자를 받아서 이런일이 생겼다.

 

일단 소액결제를 막아두자..

그리고 모두 모두 조심을 하시기바란다..

 

펌 해가셔서 널리 널리 알려 당하지 마시라고 알려주셔도 고마운데..

(이거 올리고나서도 계속 욕설문자가 들어오니 어쩌나요??) 

 

첨부이미지 댓글과 함께하면 언제나 즐거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