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돌아 다닌 이바구들

통일공원이 볼만하고..등명락가사 약수가 좋다..해안일주여행 43일차 일기

이혁주기자 2009. 10. 27. 08:38

DSC_3011.jpg

 ▲강릉단오문화관

 

서둘러나온다고 해도 언제나 12시가 급하다..밤늦게까지 컴과 씨름을하다보니..12시 퇴실시간이 부담스럽다.

오늘도 예외없이 12시가까이서 짐챙겨 차에 실었다..강릉을 자주 드나들다보니..관광지라고알려진곳들은..

한두번정도는 들렷던곳이라..정동진쪽으로 가려고 방향을 잡았다..네비가 알려주는데로 가려다가 잠깐 길을

잘못읽어서 미리 우회전을 해버렸더니..강릉단오문화관이라는 안내판이 붙어있다..오늘도 시작은 이렇게

가고싶으면 가보자..로 시작돼서 문화원으로 갔다..공연관과 전시관으로 되어있는데..공연관은 공연이없어서

잠시둘러보고 전시관으로 갔다..

 

DSC_3024.jpg

 

 

  DSC_3020-horz.jpg

 

문화관앞에는 강릉단오산림공원이있어서 관람후에 잠시쉬기에 좋아보인다..

 

DSC_3041.jpg

 

강릉단오문화관앞의 공원에서 잠시 머물다가 차에올라 정동진으로 가는데 바닷가길이 아니잖은가??

해안일주여행이라는 이름에 맞게 바다를볼수있는길을 따라 가고푼마음인데..염전해변이라는안내판이보이고..

좌회전해서 길따라들어가니..굴둑이 많은 큰건물이 나타났다..공장인줄알앗는데..지도를보니 영동화력

발전소라고 써있다..발전소를 지나서 좀더가니..방파제와 모래사장이나타나고 어디나처럼 태공들이 계시다..

 

DSC_3045.jpg

 ▲염전해변에서..마침 배가 지나간다..

 

 

DSC_3050.jpg

 ▲안인항

 

염전해변에서 차를되돌려 좌회전해서 다리를건너 따라가니..안인항이나왔다..안인항도 잠깐들러

다시 7번국도로 나왔다..해안도로가 끝났기때문이다..길따라가다보면 통일공원이 니온다...

안보전시관과 함정전시관으로 구분되어있다..안보전시관으로 바로 오르지말고 주차장으로 접어들어

보라고 권한다..넓은주차장에 차 대기도 편하고..볼거리도 있다..

 

DSC_3053.jpg

 ▲강릉지구 전적비

 

위의사진에보이는 전적비와 조금위로 오르면 대통령의 전용비행기가 있다..안보전시관에서 내려다보이니까..

위에서보는것으로 말아버리는데..대통령전용기였다는것도 흥미롭지만..비행기에직접 오를수있기때문이다..

 

DSC_3056.jpg

 

DSC_3062-tile.jpg

 ▲대통령전용비행기와 내부..

 

DSC_3071.jpg

 ▲대통령전용기와..철길과 터널..그리고 바다..

 

 

DSC_3077.jpg

 ▲안보전시관..

 

 

DSC_3084.jpg

 ▲안보전시관안으로 들어가면  정면에 보이는 태극기

 

 

DSC_3087.jpg

 

DSC_3092.jpg

 ▲백두산 천지에 태극기..

 

 

DSC_3096.jpg

 

DSC_3098.jpg

 전시관밖에는 군 병기들외에도 배트..남참전기념탑..무훈수훈자 공적비가있다..

 

이곳에서 내려와 함정전시관으로 갔다..여기에서 입장료를받는다..위의 안보전시관과 대통령전용기만

보고간다면?? 2천원절약???..뭐..그렇다는 이야기이지뭐..길가에 큰 함정이 있으니 찾기는쉬울꺼고..

 

DSC_3114.jpg

 

DSC_3141.jpg

 

DSC_3174.jpg

 

함정의 내부도 볼거리가 많다..너무많아서 다 못울릴거같아..밖에서 보여지는사진 석장만 올렸다..

 

DSC_3163.jpg

 ▲빨갱이군인이 타고 침투했던  그 잠수함..

 

DSC_3117.jpg

 ▲강릉크루즈..어제는 저배에서 이함정을봤는데..오늘은 함정에서 저배를 본다..

 

 

통일공원에서 나오며 하슬라아트월드에 들리려햇는데 너무늦은시간인거같아서 정동진에서 자고

내일볼계획으로 통과..등명낙가사 주차장에 차를멈춘다..관광버스가 한대있고..내차..썰렁하다..

시간이 늦은탓일꺼다..

 

DSC_3175.jpg

 

DSC_3177.jpg

 

DSC_3193.jpg

 ▲이곳의 약수는 철분함량이많단다..그레서 많이 마시지말라고 써있다..

 

정동진 입구쪽에 들어서자 인터넷이된다는 모텔에 바로 방을잡았다..인터넷만된다면..다른시설들이 좀

불편해도 감수한다..오늘은 모텔소개도 ..밥집소개도 없다..소개할만한 내용들이 아니라서..짐풀고..

정동진의 야경도 볼겸..저녁도 먹을겸..모텔을 나선다..유명한?모래시계가 있는곳에 차를멈추고..

인근식당에서 갈비탕으로 저녁해결..바람이 차다..으~추워~~

 

 

DSC_3206.jpg

 ▲십이지신상..

 

 

DSC_3215.jpg

▲밤에보는 모래시계..낮에찍어 올린사진들은 많이 볼수있지만..아마도 밤조명이켜져있는 건 드물껄??

 

 

DSC_3233.jpg

 

DSC_3213.jpg

 ▲정동진에서 제일눈에뜨이는 썬크루즈리조트..이사진도 야경으로보는건 흔치않을꺼같다...

 

내일은 아마도 동해쪽으로 이동이 될듯하다..힘은들지만..관심을주시는분들이 많이계시니..

늦은시간까지 이러고 있다..수많은사진들중에서 골르는것도 그렇고..사진을 올리는것도 그렇고..

녹쓴머리를 쥐어짜가며(기억력이 예전만 못하다..물론 나이탓이겠다)살을붙이는것도 어렵고...

피곤한 마음에 그냥 잠자리에들까도 생각하지만..밀리면 혼날꺼같아서..참!!철자법은 따지지말자..

틀린글자도 따지지말자..필자는 아주오래전에 학교공부를 한사람이라 지금의 철자법과는 많이 다르겠다..

또..글을쓰다보면 오타??가 나오는게 심심치않다..우리한글을아끼고 사랑하시는 몇몇애국자분들이..

지적을 해주시는데 고맙긴하지만..이해를하고 봐주시기를바란다..오케이???

 

 

출처☞필자홈피:http://cafe.daum.net/loved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