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오전,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칸 국제광고제, 클리오 광고제와 함께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페스티벌' 주관사인 마이클 오르크 인터내셔널 어워드즈 그룹 LLC 회장과 원경희 여주시장은 ‘뉴욕 페스티벌 in 여주 2015‘ 개최를 약속하는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원경희 여주시장은 “뉴욕페스티벌 개최로 여주가 작게는 한국인, 크게는 세계인
의 마음속에 알려 질 것이라고 기대한다.”며, “ 전문가들의 말처럼 문화관광 여주의 기틀을 10년
이상 앞당기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고,뉴욕페스티벌 주관사 마이클 오르크 회장
은, “ 글로벌 아시아 전략에 따른 한국에 대한 관심과 여주시의 끊임없는 유치 노력으로 대한민국
여주시에서 뉴욕페스티벌을 개최하게 되는데, 아름다운 여주가 뉴욕페스티벌을 계기로 세계인들
에게 널리 알려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올해로 58회째를 맞은 뉴욕페스티벌은 매체와 경쟁 부문이 가장 다양한 규모의 광고제로 세계적
권위를 자랑한다. 매년 전세계 65개국 이상에서 약50,000여개의 작품이 출품되고 있으며, TV·영
화·다큐 52개 부문(광고 17개 카테고리), 잡지, 서적 72개 부문, 라디오 57개 부문 등 총 181개
부문에 대한 시상을 진행한다.
"뉴욕페스티벌 in 여주 2015"는 오는 7월 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여주 남한강 일대 썬밸리 호텔,
세종국악당, 도자세상, 여성회관 등에서 세미나, 포럼과 함께 출품작과 수상작들이 전시·상영될
계획이며, 여주만의 차별화된 뉴욕페스티벌을 만들기 위해 금번 행사에 ‘세종 크리에이티브 어워
드즈’ 분야를 신설하고, 세종대왕의 창조정신, 애민정신을 몸소 실천하는 국내․외 저명인사에게
시상할 계획이다.
여주시의 한 관계자는 "뉴욕페스티벌 in 여주 2015"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는 광고관련 학회 전
문가·교수·학생 등 관련자는 1만 3000여 명 정도로 일반 관람객은 5만여 명이 될 것으로 추산하고
있으며, 이에 더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관련 업계 종사자들과 전문가들의 추가 방문을 기대하고
있다.
<사진 = 이 혁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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