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돌아 다닌 이바구들

대조영은 못보구요..설인귀와 악수했어요..[여행만담]속초여행 A

이혁주기자 2007. 4. 20. 12:09


눈치 빠른분들은 진즉에..눈치체셧겠지만..속초다녀왔어요...
아들과 며느리데리고..2박3일 일정으로..연호콘도에잠자리를정하고..다녀왓어요..
얼마안잇으면 해산달이라서..집에서쉬는게 답답해하는거같아서..바람쏘이자고..
금요일 오전에 출발..가는도중에 단골집인 고바우설렁탕[광탄]에서 점심먹고..
시원하게 ..쭈~욱~뚤린 도로를타고..미시령터널을 통과하니..예전보담 훨씬 빨리..
도착을 하게돼더군요..꼬불고불..미시령정상을 안넘고  바로 터널을 통과하니..
경치보는거는좀 못해도..정말 속초까지 차맥힘없이..시간이 많이 단축돼더군요..
터널통과하는데..2800원..통과비가 아까우시면..구도로로올라서 천천히 경치보시며.
예전처럼 미시령국도타는것도 운치잇을꺼예요..



콘도에 짐을내려놓고..저녁꺼리를 사려고..동염항으로 갔어요..바닷가에갔으니..
당연..회와,메운탕꺼리를 사려구요..가까운곳에 대포항,물치항도잇지만 동명항이..
마음에끌려..동명항으로..대포항..너무많이알려저서 비싸구요..사람들도 너무 북적대고..
주차비도 물어야돼고[어떤뗀..솔직히 주차비물기싫을때두잇다..뭐...]


동명항..주차비 무료..바다 가깝구요..속초시내에서 멀지도않고..그리고 자연산만
취급한답니다..자연산이 아님 신고하라고푯말도 잇는데..이 사람은,자연산과 양식..
구분못합니다..가격?당연히 비싸지요..자연산인데..그레도 잡고기로 횟감을 사려면
저럼하게살수도잇어요..그거 사면...즉석에서 [식당]먹을수있게도해주고 가저가게
포장도해주구요...작은 회 장터지만..사람들이 주말이면 엄청몰려들어요..
등대로갈수도있고..등대방파제에서 낚시도하고..


가계들이 통로를가운데두고 양쪽으로 쭈~욱 들어서있구요..흥정잘한다고해도..비슷 비슷..
그레도 우리는좋은아주머니를만나서..싼값에 횟감을 삿어요..메운탕꺼리두 많이주셧구요..
71호 영동어촌계라고 보이시지요??이왕에..동명항에 횟감사시러 가실꺼면..71호에가셔서..
인터넷에 어떤분이 사진까지 올렷던데..그거보구왓다고 너스레?좀 떨어보세요..
누가알아요??메운탕에넣으라고 빌빌?한넘 한마리라도 더줄런지..제주껏 너스레떨어서..
 더받는거야..손해는아니잖아요..회는 판매한집에서 공짜로?떠주지만..기타 부재료는
사야합니다..횟감 흥정하고 결정돼면.조기 조런집들에줘서..
활복비를 판사람이부담하는가봅니다..



동명항에서 횟감과  메운탕꺼리를받아서 콘도로왓어요..메운탕끓이는데부족한건 ..
지하 슈퍼에서 삿구요..왠만한 것들은 슈퍼에다잇으니..집에서 부실?하게 준비했어도..
편하지요...아들하고 단합?대회하는기분으로 회를 안주로해서 쐬주좀 마시구 잤어요...



쉬러온거니까..일찍 서둘러 기상?할필요는 없는거구요..눈떠지면 일어나서..늦은아침을
먹고..어디로갈까 하다가..미시령터널을 지나오는데..대조영촬영장길안내표지를본게
생각나서..우리콘도에서  가깝기도하니..대조영촬영장에가서 구경하고..
백촌막국수집에[강원도에만가면..멀어도 가서 먹는단골집입니다..황태로담근젓갈도
사오고요]가는길에벗꽃이 예뻐서..차를길가에세우고..몇커트..팍!! 팍!!
척산온천 앞길이구요..콘도들이 몰려있는곳이기두 해요

화알짝 피었지요??유식하게말하면 만개[滿開] 바짝땡겨 찍어보면..다 똑같아요..
진해꽃,화계사꽃,여의도윤중제꽃,속초꽃..참 바본가봐요..꽃..벗꽃이야 다 똑같은걸..
지금알다니..

찾아가기는쉬워요..미시령구도로로가면돼니까요..가는길에 순두부[서로가 원조라지만]로
점심드시고가셔두좋아요..대조영촬영장이라고 이정표 잘돼여잇으니..찾아가시는건 ..
전혀 어렵지않을듯...한화콘도있는데서도 갈수있구요..모르면[모를리없지만]한화콘도로
들어가세요..그러면 보이니까요..콘도주차장에다가 차 세우고 조금걸으면돼니까요..



매표소입니다..조기 매표소라는팻말도 보이네요..입장료를 받는데요..성인은 6천원..
한화콘도투숙객이거나..설악씨네라마 인터넷회원이시면20%활인해서 4800원..
지역주민은 50%활인해서 3천원입니다..적당히? 활인은안돼는걸로 아셔야해요..
투숙확인서라든지,주민증등으로확인을 해야하니까요..가만..4명이면 2만4천원이네..
적지않은금액인데..들어가?말어??이런망서림이...그러나 들어가셔서 보시길권합니다..
볼만하거든요..TV에서..본 장소와 세트들이 있어서 더 실감이나고 ..집에와서는  대조영의
왕펜이 됐거든요..아!!조기..우리가 본데잖어??테레비로보니 더 멋있게 보이는데 그치??
창호바른문들 다 찢어지고 구멍둟어졌던데..언제다 새로붙였나봐..흥미 진진...

매표소지나 제일먼저만나는성문..공성장면들이 촬영돼지요..다아시는건가??

성문을지나면 사진처럼 초가집들이보이는데요..고구려민가라네요..귀족주택,관아,
사찰등은 기와지붕이지만..민가들은 초가지붕이라고...

고구려민가가 재현됀 마을 왼쪽과오른쪽에서 관람객들을 위해..줄타기와..
병사,장군들복장을 입고 사진을찍게해주고있어요..이왕이면 장군복장을하고
사진을찍으면좋겟지만..병졸복장이 더 많아서...장군복장은 입어보기두 힘들어요...

갑옷,투구 무료착용체험이라구 써잇네..괜히 힘들게 설명해드리느라고..땀빼잖앗쓔??

고구려 민가지역을 지나 오른쪽으로 가게돼는데요..바로 위의사진에 보이는
건녕문안 으로 들어가면요..당나라사합원 구역입니다..중국의 전통 주거형태라는데..
사진몇장올려볼께요..그 안에 설인귀 사택도 있구요..







설인귀의 사택이랍니다...설인귀뒤에 문이열려잇는거보이지요??..겉에서보기에는
그럴듯하지만..막상 안으로 들어가보면 아래사진에서보는거와같이..허접..맞나??
젊은친구들이 이런때..허접이라고 표현하는거같던데..젊은기분?에 허접이라고 써봣어요..
세트라는게 다 요렇답니다..겉보기만 번지르르하지..막상보면..별볼일없지요..인간사..
마찬가지..세트같은 군상들 많치요??내실없이 겉만번지르르한 인간들..속빈강정..쩝!!!

촬영장 곳곳에..이런거 볼수있어요...설인귀도 한소리하구..대조영두한소리하구,저마다..
담배피지말라고 한소리씩들 하고있는데요..불이 위험해서겟지요..세트라서요..그런데요..
귀좀..이리 대봐봐요..촬영하시는분들요..그분들요 점심먹고 잠깐시간에 담배펴요..
고거 찍었어요..이따가 생각해보고 올리고싶으면 올릴께요..쏙닥쏙닥...귓속말...

당나라 황궁이예요..그날 마침 대조영 촬영중이라서 접근금지였어요..그레서 안으로
들어가보지는못햇구요..뒤쪽으로 돌아가서..한,두장 더찍엇는데..별루예요..
그레도 올릴께요..



촬영스케줄을 알고갈수야 없는노릇..우리들도 촬영때문에 황궁에는 못들어갓어요...

촬영장안에서 재미있는?이밴트를하는걸보았구요..경품에 눈이 어두워서..그만..LGT에..
뭔지도모르고 회원가입을 햇답니다..놀라워라 17마일..아마도  이런광고는 보셧지요??
활을쏘아서[내가보기엔 거의불가능에가까운] 놀러오라 마이콘도에 화살을쏘아서..
맞히는것도아니고..붙여야하는겁니다..항공권,숙박권에 눈이 어두워서 불가능?에도전..
사정사정해가며..두번,세번을 쏘아봐도 역시나..맟추는건가능해도 붙이는거야..절대불가..
맟추고 나서 툭떨어지는데야..그레서 할일없이 뭔지도모르고 인터넷으로 회원가입
미안해서인지 가입하면 주는선물이라고..환화리조트 본관에가서 라면받아가랍니다..
쓴 웃음지으며..공짜니까 손해볼일은 없다고 달려들었던 꼬라지?를반성하며 나왔더니..
다른관람객이 불만을 털어내구있더군요..불특정인을 대상으로 말이지요..그분말씀내용이..
라면두개주면서 일부러 환화콘도까지 들려가게만든다고..차를 한화콘도 주차장에
파킹하신분들이야..뭐..그렇다치구요..다른곳에주차하신분들은 차끌고 콘도까지가서
라면 두개받아와야하니..쩝!! 내도 속물은 속물인갑당..그양반 궁시렁에 동감을 햇으면서도..
라면받으러 환화리조트까지 차끌고 가서 받아왓으니..이런말 할자격이 없냐?있냐???

요즘 대조영 방송중에서 가장많이 나오는 장소가 아닌가 싶은데요..미모사가운영중인
취성루입니다..실내이기도하지만..조명도 무슨이유인지 온통붉은색이예요..촬영중에는
조명이 동원돼지만..내가 사진찍는다고 조명팀이 따라붙지는않았으니..사진이 좀 어둡고
 잘안나왔다고 절대 뭐라하기 없기~~









많이 본곳이지요???대조영,설인귀 보장왕,이해구..고만써야지...일일이 다 쓸수도 없구..
취성루에서 노는?주연급배우들을 일일이 다 열거할수도없구요..또 이야기도..어쩔수없이
요기서 끊어가야겠어요..못올린사진도 많치만요..올려야될사진도 많이 남앗어요..
이미지 제한에 걸려서 더 못올려요...대부분 대형포털[다음,네이버등]이 이미지를 
제한하구있는거 아시죠???그레서요..이번이야기는 요기까지만 ..쩝!!!스토리전개상..
올린사진들과..비슷한 사진들은 뺏어요..다음번 이야기에 올릴사진도 30여장 됍니다..
이해해주시길...부탁해요~~[이덕화씨가 예전 토토즐MC볼때 즐겨쓰던 멘트버전으로..]
*잘찍은사진도아니지만..필요하신분들은 마음껏 쓰시라고..사진에 이니셜안넣은지 오래됏어요..
가끔 문의주시는데요..사진 쓰시라고 이니셜 안넣고있다는거 참고해주세요..싸이즈만 줄엿어요..
본문글에서 빠진사진들은 내카페의 여행사진자료방에 올렸논답니다..



                                                죄송합니다..이노티즌이요 글을 올리는곳이 좀 많은데요...
안보인다고..욕?들을 많이하셔서 할수없이 카페링크걸엇어요..
만일에말이죠...안보이거나..안들리거나..더 보고싶은게있으시다면..
 http://cafe.daum.net/lovedang 를 방문해 주세요..
 언제던지 방문해주시면 꼭 보실수있도록 해놀께요...